본문 바로가기

맛집

[청계산 맛집] 맛있는 추어탕을 원하신다면 조가네 남원추어탕 입니다.

[청계산 맛집] 맛있는 추어탕을 원하신다면 조가네 남원추어탕 입니다.

 

청계산 가는길에는 맛집들이 많이 보입니다.

그중에 추어탕이 생각날때 가끔가는 곳이 있습니다.

매장도 깔끔하고 추어탕의 국물도 깔끔하고 좋습니다.

쌀쌀해지는 요즘 같을 때 국물이 생각난다면?? 가볼만하죠~

 

외관입니다.

간판의 노란색이 따스함을 줍니다.

따뜻하게 해줄테니 들어와~~ 하는것 같네요.

 

가게에 들어와 자리를 잡고 추어탕을 시켰습니다.

추어튀김도 같이 시켰습니다.

 

가게 내부가 참 깔끔합니다.

 

반찬들이 참 정갈하게 나옵니다.

간장게장도 인원수대로 반개씩 나옵니다.

짜지도 않고 밥도둑입니다.

간장게장은 따로도 판매하고 있습니다.

 

추어튀김도 나왔습니다.

여기는 밥과 튀김에 다 강황이 들어가는것 같습니다.

강황이 비린내도 잡아주는것 같습니다.

함께나오는 연근튀김도 별미입니다.

집에서 연근을 사다가 시도해보고 싶네요.

 

추어탕이 나왔습니다.

다른 추어탕집들과 다르게 국물이 좀 더 깔끔하게 나옵니다.

여기에 취향대로 간마늘과 부추를 넣고 드시면 됩니다.

맛있네요~~

 

남원추어탕의 추어탕안에는 강원도 횡성 청정 무청시래기가 들어간다고 하네요.

 

함께 나오는 강황밥 입니다.

추어탕과 함께 드시면서 말아드셔도 좋지요.

저는 국물을 먹다가 반은 밥을 말고 반은 게장과 함께 먹습니다.

밥도둑 간장게장은 달착지근한 쌀밥과 함께 비벼먹으면 맛있자나요.^^

 

간장게장의 속살을 밥에 분리하고 간장 몇 스푼을 넣어서 비벼먹으면 딱! 좋습니다. ^^

 

이곳은 올때마다 만족하고 집에가는 것 같습니다.

맛있게 잘 먹고 왔습니다.

 

이상 내돈내산내먹한 청계산 추어탕맛집 조가네 남원추어탕 이었습니다.

포스팅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오늘도 행복한 하루보내시길 바라며

코로나가 기승을 부리는 이시기에 건강하세요~